- Input
0dB 근처에서 Input Peak가
발생하는 정도의 Setting으로 출발
- Shape
Saturation Control
(사운드가 풍성해지는 Hamonic Processing)
- 1Band
일반적 사용
(모든 주파수는 동등하게 처리됨)
- 3Band
Crossover 주파수: 200Hz, 2.45k
소스 성분의 주파수 밸런스가 균등하지 않고,
인지된 Loudness Level이 높을수록 유리함
- 일반적 Setting
Mix: 100% / Shape: 50% / 1band / Input: 0dB
더 많은 Overdrive는 Limiter off 시키고,
Input & Output Level로 조정
Input Clipping은 왜곡색깔을 급격히 변화시킴
- 1Band + Limiter
10k를 기준으로 약간의 Tilt EQ 방식으로 작동함
- 3Band + Limiter
약 +6dB와 200Hz 부근의 넓은 Q로 -1dB 감소하고,
1k-22k까지 약 -2dB Shelving Filter로 작동함
10k를 기준으로 Tilt EQ 방식으로 작동함
[한글 매뉴얼] 마샬 기타앰프 Plexi Super Lead 1959 / Manley VoxBox 채널 스트립 / Maag EQ4 / L2 맥시마이저 / H 딜레이 플러그인
- Presence 음의 Feedback을 받는 고주파수 양을 줄임으로써, 존재의 양을 증가 - Volume 1번: Bright 2번: Dark 일반적 패칭: 높은 입력1 + 낮은 입력1과 높은 입력2 패칭 - Input Input 1 (Top): Bright, high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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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A Type
- EQ
L.F: Shelving Filter (1kHz 까지 영향을 줌)
H.F: Shelving Filter (1kHz 까지 영향을 줌)
- Level
값이 높을수록 튜브 색체가 짙어짐
(너무 높이면 주파수를 심하게 왜곡시킴)
- B Type
- Gain
+10은 4kHz부터 약 +4dB Shelving 됨
- EQ
Lo: Shelving Filter
70Hz, 100Hz: 2kHz까지 영향을 줌
200Hz: 5kHz까지 영향을 줌
Hi Boost: Shelving Filter
4.5k: 700Hz까지 영향 / 7k: 1kHz까지 영향 /
10k: 2kHz까지 영향
Hi Cut: Shelving Filter
4.5k: 300Hz까지 영향 / 7k: 400Hz까지 영향 /
10k: 800Hz까지 영향
Hi 대역을 부스트하면 Tilt Type 방식으로 작동됨
- Level
값이 높을수록 튜브 색체가 짙어짐
(너무 높이면 주파수를 심하게 왜곡시킴)
A와B의 Mic 입력은 주파수를 심하게 왜곡시킴
- Input Meter
dBu 단위
- 2nd Harmonic FET Crusher
따뜻함과 풍족함을 조정함
- 3rd Harmonic Zener Blender
드라이브의 양에 따라 높은 순서의
홀수 고조파를 생성하기도 함
소리를 밝게 하고 세밀한 부분을 끌어내며,
미묘한 Compression과 Limiting의 효과를 더함
- The Filter Modes
Low: 10Hz - 120Hz
Mid: 120Hz - 1.5k
HiMid: 800Hz - 4k
High: 4k - 20k
Full: 120Hz - 20k
Track: 10Hz - 20k
Drive와 Level의 양에 따라 해당 주파수를
기준으로 전체 주파수 모양에 영향을 미침
- Style
Knee와 동일한 기능
- Shape
Hi Cut Filter 기능
- Parallel / Serial
Serial Mode: 신호의 이동이 제3차 고조파에서
제2차 고조파 단계로 전달됨
(THD Mixer 비활성화)
- Direct Gain
직접음과 믹스된 음의 Mix Fader
이펙터에 걸린 사운드를 체크할 경우
Fader를 낮게 내려둠
- Band Gains
0-48dB
- Punch
경과음에 펀치감,
바삭한 사운드를 더하거나 따뜻하고
부드러운 소리를 더하기 위해 존재감을 감쇄함
- Stereo Width
0: Mono
1: Stereo (원래의 이미지)
1이상: Stereo image 확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