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- Display LED
Numerical Value (숫자로 표시되는 값):
디스플레이 홀드 스위치 값만큼 표시 (무한대 or 1.5초)
Value LED: Sec, ms, Hz, kHz의 4가지 LED가 빛남
LED Meters: -24dB ~ 0dB까지 표시되며 0dB LED가 빛날 경우,
입력 클리핑이 발생됨
Ovfl (Overflow LED): 큰 신호가 인풋에 존재할 때 발생함
(인풋을 줄이거나 디케이를 컨트롤함)
- Crossover
교차 값이 높을수록 Bass가 더 넓은 범위의 주파수를
제어하며, 낮을수록 Mid가 더 넓은 주파수 제어
- Treble Decay
값이 낮으면 고주파 함량이 적은 어두운 공전이 발생함
- Depth
소스와 공전 사이의 거리를 설정하며, 값이 증가함에 따라
소스로부터의 외관적인 거리가 증가함
- Reverb Diffusion
40보다 높게 설정하면 실제로 덜 조밀하게 들릴 수 있으며,
가장 빠른 밀도 증가는 약 32~37로 설정
타악기가 많으면 확산 값이 더 높은 것이 바람직하며,
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공상에 기여할 수 있음
값이 낮은 경우 Strings, Horns, Vocals에 맑고 밝은 소리를
낼 수 있으며 클래식 음악에서도 유용함
또한 전체적인 믹스에 깊이감을 더하는데도 유용함
- Program (공간)
P1 Small Concert Hall B
Bass와 Mid가 같은 세팅에 비교적 근접할 때,
가장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얻을 수 있음
리버브 타임은 1.5초에서 5초까지 최적화되어 있음
P2 Vocal Plate
낮은 초기 밀도와 색깔로 인해, 깨끗하고 밝은 사운드를 갖게 됨
P3 Large Concert Hall B
긴 리버브 타임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퍼커시브 사운드에서
디퓨전값의 증가가 요구됨
P4 Acoustic Chamber
짧은 리버브타임 (2~5초)에서
가장 좋은 사운드를 내는 경향이 있음
Depth 값이 0일 때 가장 챔버스러운 사운드를
얻을 수 있으며, 디퓨전은 수정될 수 없음
P5 Percussion Plate A
높은 초기 밀도와 색깔을 가지고 있으며,
짧은 리버브 타임에 가장 좋은 사운드를 냄
P6 Small Concert Hall A
Small Concert Hall B보다 전체적으로
좀 더 밝은것과 Treble Decay 컨트롤이 젠틀함
풍성함과 리버브의 자연스러움을 더하기 위해,
리버브 리턴 EQ 200Hz 이하를 +3dB함
P7 Room
스피치나 음악에 대단한 음색을 냄
P8 Constant density Plate A
리버브 테일의 밀도와 색깔을 증가시키며,
Decay Opimization과 True Stereo Input은 사용 불가함
P9 Chorus A
(Shift + 클릭 or Chorus 글씨를 클릭하면 Chorus Mode가 실행됨)
각각의 스테레오 4개의 보이스를 가지고
만들어지는 8개의 보이스 코러스임
각각의 보이스는 랜덤 타임 딜레이로 인해,
두껍고 풍성한 사운드가 됨
Bass, Mid, Cross Over, Treble Decay는 사용할 수 없으며,
스테레오 페어 게인레벨을 컨트롤 함
- Immediate
현재 파라메터 설정 유지
- Sys Noise
노이즈 On/Off
- Rear Outs
좌/우 출력을 바꿔사용하는데 효과적이지만,
일반적으로 비활성화를 권장함
- Mode Enhancement
리버브 테일을 개선하여 좀 더 자연스러운 사운드로 만듬
리버브 자체의 두께감 없이 효과적으로
밀도를 증가시키는 알고리듬
비활성화시 Mode Enhan양과 Pitch Shift는
아무런 효과를 나타내지 않음
- Decay Optimization (디케이 최적화)
인풋 신호 레벨에 응답하여 다이나믹하게
리버브 디퓨전과 명료도, 자연스러움을 증가시킴
매우 높게 설정되는 경우라도,
Decay가 덜 감쇄되게 만들 수도 있음
- Mix Controls
Solo 기능은 100% Wet으로 세팅됨
(Shift를 누르면 0.1씩 이동함)
- Input / Output
±12dB 조정
- Bug Fixes (버그 수정)
UA 로고에 LED가 빛나면 활성화됨
- Display Hold
디스플레이 장치의 동작방식을 변경함